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최적화를 위한 3대 매칭


제품 등록 최적화

1. 카테고리 매칭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 시 카테고리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으면 노출은커녕 순위에서 밀려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내 생각으로 카테고리를 정하기 보다는 미리 정한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고 상위에 노출되는 상품을 찾는 것이 핵심입니다. 2~3강아지의 카테고리를 알고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카테고리 매칭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어뷰징으로 판단되어 상한 노출이 제한되오니 반드시 판매할 상품이 속한 카테고리를 매칭하시기 바랍니다.. 남용이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유용한 카테고리 매칭 꿀팁 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 쇼핑 현재 검색어 입니다. 1판매 중인 동일 또는 유사한 상품이 등록된 카테고리를 벤치마킹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에서 인기 검색하여 구매 999+에 노출된 제품은 가장 인기있는 제품입니다.. 이와 같은 상위 제품은 네이버에서 제공됩니다. SEO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고 판단해도 무방하며, 카테고리 매칭과 상품정보 등록의 완성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초보 셀러들에게 매우 유용한 팁입니다.. 단계, 이때 광고표시가 있는 상품은 제외됩니다.. 별도의 유료 광고를 통해 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이므로 최적화와는 무관합니다.

2. 브랜드 매칭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가 잘 작동하기 위해서는 상표>범주>상품명에 포함된 키워드는 매우 중요합니다.하다. 상품 등록 시 위의 순서를 반드시 지켜주세요.. 간혹 브랜드매칭을 매칭없이 건너뛰는 경우가 있지만 절대 그런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브랜드가 아직 인지도가 높지 않거나, 자체 제작 제품이거나, 브랜드를 만든 지 얼마 안 된 회사라면 브랜드 회사로 가입하여 직접 자신의 브랜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브랜드매칭을 꼭 설정하자! 브랜드 매칭이 중요한 이유는 대부분의 소비자가 쇼핑몰에서 상품을 검색하기 때문이다. 상표명 + 예어로 검색하기 때문에.


스마트스토어 상단노출

3. 태그 매칭

1. 태그 사전에서 최대한 제품 태그 선택.
네이버 쇼핑 검색 로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태그입니다.. 태그는 기본적으로 검색에 반영됩니다. 최고 10까지 등록가능하다. 네이버 측에서 감성태그 위주로 등록을 권장합니다그것은 말한다. 물론 태그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태그나 등록 기준에 맞지 않는 태그도 등록할 수 있지만 이 경우 네이버 쇼핑 검색에 반영되기 어렵다.. 네이버 쇼핑의 검색 알고리즘에서는 판매자가 등록한 태그가 먼저 매칭되며, 판매자가 다른 태그를 입력하지 않아도 상품 등록 정보를 이용해 자동으로 매칭된다.. 제품명도, 상세페이지의 상품설명(입력된 텍스트) 태그 일치도 적용됨.

2. 태그를 꼭 하세요 4~5개를 선택.

일반적으로 감정 태그 4~5, 제품과 관련된 기타 키워드 5~6개를 넣어.

삼. 태그 매칭 시 페이지 제목수업 메타 설명작성해야합니다.

페이지 제목과 메타 설명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SNS, 카카오톡 등의 소셜 서비스와 상품 정보를 공유하여 검색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들 플랫폼에서 검색 최적화(SEO)를 위한 설정입니다. 페이지 제목과 메타설명 내용으로 건너뛰면 페이지 제목에 상품명이 노출되며, 메타설명에는 (상점명) + 매장소개가 기본값으로 자동 적용됩니다.

물론 아무 것도 입력하지 않고 기본값을 적용해도 되지만 상품(상품명, 상품 설명)별로 다른 값을 입력하면 네이버 도움말에서는 “검색엔진이 상품을 판단하기가 더 쉬울 수 있다. .” . 이 부분은 페이지 제목과 메타 설명의 핵심입니다. 상품을 판단하기 쉽다는 점은 기본값을 입력하는 것보다 “상품별로 다른 값을 기재하는 것이 노출 순위에 어느 정도 유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이 부분은 따로 작성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