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전교차로와 과거 회전교차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과거 로터리는 로터리에 진입하는 차량에 우선순위를 두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로 진입해 차선 내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높았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최근 2010년부터 회전교차로의 공사가 변경되어 차선 내 차량에 우선권을 부여하고 회전교차로에 진입하는 차량은 이를 준수하도록 설치한다.
이를 통해 사고 가능성을 줄이고 안전한 운전 환경을 조성합니다.
로터리와 신호 횡단의 장단점,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신호 교차로는 신호등에 따라 차량 통행이 규제되는 교차로입니다.
신호가 있는 교차로는 차량을 신호등으로 안내하여 도로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교통량이 없을 때는 비효율적인 신호 대기 시간이 발생합니다.
또한 신호등에 따라 차량이 통제되기 때문에 신호의 통제가 지켜지지 않으면, 즉 신호위반의 경우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고는 신호위반으로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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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회전교차로는 차량들이 교차로 내 중앙섬에서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서 통과하는 교차로를 말한다.
어떠한 통제도 없이 우회로의 우선순위에 따라 우회로가 진행된다.
로터리의 가장 큰 장점은 기다리거나 지체하지 않고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회전교차로는 통행속도가 낮아 사고 위험, 즉 치사율이 현저히 낮다.
따라서 회전교차로의 장점을 현명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운전자가 회전교차로의 사용법을 이해하고 연습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회전교차로는 신호가 있는 교차로에 비해 도로 안전성이 높은데 왜 신호가 있는 교차로를 설치해야 할까요?
회전교차로는 교통량이 충분합니다.
적정 교통량이 기준치를 초과하면 로터리 진입이 원활하지 않아 로터리 내 정체 및 교통정체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차량은 회전이 가능해야 하므로 일정 규모의 지형이 확보되어야 로터리 설치가 가능하다.
따라서 교통환경에 따라 적절한 횡단보도 설치가 필요하다.
로터리를 어떻게 통과합니까?
로터리의 기본 작동 원리는 회피입니다.
로터리를 통과하는 차량이 우선권을 가지며 로터리에 진입하는 차량은 반드시 양보해야 합니다.
따라서 교차로에 진입하는 차량은 회전하는 차량에게 양보해야 합니다.
따라서 차량이 차선을 주행하는 경우 진입하기 전에 진입이 허용될 때까지 우선 순위 줄에서 대기해야 합니다.
또한 회전교차로에 진입 및 진출할 때 표시등을 켜야 합니다.
진입 시 우회전 시에는 우회전 신호를, 직진, 좌회전, 유턴 시에는 좌회전 신호를 켜십시오. 나갈 때 우회전 신호를 켜십시오.
교통 위반에 대한 회전 교차로 및 벌금에 어떤 법률이 적용됩니까?
먼저 로터리에 관한 법률은 다음과 같다.
● 도로교통법 제25조의 2(회전교차로 통과)
1. 모든 차량의 운전자는 회전교차로를 반시계 방향으로 통과해야 합니다.
2. 회전교차로에 진입하는 모든 차량의 운전자는 속도를 줄이거나 일시정지하고 이미 움직이고 있는 다른 차량에게 양보해야 합니다.
3. 제1항 및 제2항의 차량이 수신호, 방향지시등 또는 등화로 로터리 통과를 지시하는 경우에 뒤따르는 차량의 운전자는 다음의 방법으로 앞차의 진행을 방해하여서는 아니 된다.
신호를 주는 것.
헌법 | 벌금 (자동차) | 페널티(자동차) | 실수 |
도로교통법 제25조의2 제1항 | 60,000원 | 90,000원 | 30점 |
도로교통법 제25조의2 제2항 | 40,000원 | 50,000원 | – |
도로교통법 제24조의2 제3항 | 40,000원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