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동료 관계
아동 심리학·신체적 발달 외에도 그들은 가정의 경계를 넘어 더 광범위한 사회적 접촉을 가집니다.
. 또래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아동은 사회적 적응과 밀접하게 관련된 사회적 기술과 사회적 행동 패턴을 습득하므로 또래 관계는 아동의 사회성 발달에 특히 중요한 사회적 관계입니다.
. 영·유아기의 부모–아이들 사이에 맺어진 유대관계가 가장 중요한 사회적 관계이지만,, 또래 관계는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강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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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래의 나이, 잠그다, 도, 같은 인지 수준의 동료 등, 또는 사회적으로 동등한 사람. 동료는 사회화에서 중요한 행위자가 됩니다.
. 하텁 (1978)또래 관계 후 애정, 관심, 관심사와 정보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타인과의 접촉을 유지하는 이중적이고 독특한 결속 관계이다.
, 사회성 발달에 필요한 특정 기술을 아동이 습득하는 데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 또래 관계는 호혜성을 필수 요소로 봅니다.
. 다시 말해서만나리노 (1980)아이들은 다른 사람에게 표현하는 애정과 존중이 상호적일 때만 또래와 관계를 맺을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우즈(1983)상호작용에 대한 상호 선호이다.
, 긍정적인 애착과 나눔, 함께 노는 능력은 또래 관계의 필수 요소입니다.
. 콜(1993), 파커그리고 애셔 (1993) 뒷면은 또래와의 교류를 통한 아이의 애정입니다.
, 협력, 연대, 그들은 도움과 같은 사회적 지원을 경험할 수 있지만 대립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갈등, 그들은 또한 처벌과 같은 부정적인 상호 교환 경험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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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또래 관계의 중요성과 역할
아이들은 또래들과 함께 사회집단을 형성하고 자유로운 상호작용의 과정에서 사회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자각하게 된다.
, 그룹에 소속감을 가지고, 사회적 기술과 대인 관계 기술 개발. 부코스키그리고 호자 (1989)따라서, 또래 관계는 성공적인 사회적 상호 작용에 필요한 사회적 기술을 각 아동에게 훈련시킬 뿐만 아니라 아동에게 사회적 지원과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 뿐만 아니라 파커그리고 애셔(1987, 1993), 크릭(1996) 아동의 또래관계 경험은 아동기뿐만 아니라 청소년기와 성인기에도 장기간 지속되어 개인의 사회적 적응에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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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환경의 변화로 또래관계의 중요성이 예전보다 강조되고 있습니다.
. 다시 말해서, 핵가족화와 워킹맘의 증가, 그리고 유아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집에 있습니다.
·형제자매와의 접촉 감소, 어릴 때부터 다양한 교육 기관의 또래들과의 접촉 시간이 늘어납니다.
. 따라서 아이들은 예전보다 또래의 영향을 더 많이 받을 뿐만 아니라, 또래 관계의 지원 역할은 이전에 가족으로부터 받을 수 있었던 심리적, 신체적 지원에 비해 확장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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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렉산더그리고 Harlow (1965), 수오미그리고 할로우 (1978)따라서, 같은 종의 다른 구성원과 접촉하지 않고 어미에 의해서만 양육되는 원숭이는 정상적인 사회적 기술을 개발하지 않습니다.
, 또래를 대할 때 심한 공격적 행동을 보이고, 두려움을 보이며 잘 협조하지 않는다.
. 마찬가지로 또래들과 조화로운 관계를 맺지 못하는 아이들은 사회적 적응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 뉴콤, 부코우스키그리고 파이 (1993)따라서, 또래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아이들·많은 신체적 공격, 규칙을 어기는 것을 잘한다, 수업 분위기를 어지럽히다. 또한 또래 관계에서 발생하는 갈등이나 사회적 문제를 적절하게 해결하는 문제 해결 능력이나 또래 놀이에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사회적 능력의 발달 수준이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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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래들과 상호 작용하는 어린이의 능력은 나이가 들면서 더욱 미묘하고 복잡해집니다.
. 동료 그룹의 구성원은 그룹의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 협력을 실천해야 하기 때문에 자기 중심적 사고가 줄어듭니다.
, 성공적인 사회적 상호 작용에 필요한 사회적 기술 또는 규범을 배우십시오.. 그러나 또래와의 상호작용은 자발적이고 수평적인 관계로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심한 심리적 고통 없이 동등한 입장에서 새로운 역할이나 행동을 시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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