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

콜롬보에서 바둘라까지의 철도는 매혹적일 정도로 아름다워 많은 방문객들의 버킷리스트 모험이 됩니다.

나는 길고 외로운 사이렌 소리에 잠을 깼다.
우리 기차가 세계에서 가장 경치 좋은 기차 여행 중 하나인 콜롬보-바둘라 노선의 역인 라델라로 언덕을 올라갈 때 브레이크가 쉭쉭거리고 삐걱거렸습니다.

재정 고문으로 일하면서 기차로 섬 전역을 광범위하게 여행한 Dayawathie Ekanayake는 “여행은 너무 매력적이어서 창밖으로 머리를 내밀고 싶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당신을 끊임없는 경외감에 빠뜨립니다.
당신은 다음이 궁금합니다.
폭포? 사리탑 같은 차 정원? 아니면 안개가 자욱한 봉우리? 당신은 결코 모른다.

7년 전 이 길을 따라 처음 여행한 이후로 나는 차 농장에 인접한 마을과 촌락을 탐험하기 위해 여러 번 기차를 타고 돌아왔습니다.
291km의 루트는 깊은 협곡, 울퉁불퉁한 절벽, 계단식 폭포, 호수, 스리랑카 서해안에서 산악 내륙까지의 강을 결합합니다.
그것은 46개의 터널을 통과하고 밝은 붉은 진달래와 야생 양치류의 높은 산 캐노피를 통과합니다.
햇살이 내리쬐는 햇살이 내리쬐는 언덕이 차창 밖으로 눈부신 남해안까지 뻗어 있다.

느릿느릿한 10시간의 여정은 현대인에게는 불편할 수 있지만, 그 풍경이 너무나 매력적이어서 많은 방문객들의 버킷리스트 모험이 되었습니다.

여행자들을 경외하게 만드는 것은 풍경만이 아닙니다.
기차 자체는 최근 몇 년 동안 인스타그램 센세이션이 되었습니다.
여행 블로거들은 기차가 구불구불한 다리를 건널 때 목숨을 걸고 문에 매달린 자신의 사진을 찍었습니다(일부는 그들의 극적인 포즈로 인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이 투어는 스리랑카의 식민지 역사와도 연결되어 승객에게 섬나라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합니다.

19세기 영국 식민지 시대에 스리랑카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커피 수출국이었습니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특히 몬순 동안 도로 상태가 악화되어 중부 산에서 콜롬보까지 황소 카트에 커피를 운송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 결과 와이너리는 커피를 장기간 보관해야 했고 품질과 가치가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영국 부동산 소유주는 커피를 운송하기 위해 철도 시스템을 추진했습니다.
1867년 영국은 스리랑카 중부의 캔디 시에서 해안 도시 콜롬보까지 철도를 건설했습니다.

“영국인들은 현지인들이 더 쉽게 여행할 수 있도록 철도를 건설하지 않았습니다.
” 고급 부티크 호텔 체인 Teardrop Hotels의 자연주의자인 Sanka Abeysinghe는 설명합니다.
“그들은 부동산 제품을 운반하기 위해 철도를 설계했습니다.

무더위와 저지대 농지를 떠나 콜롬보에서 출발해 캔디를 둘러싼 바위산을 향해 천천히 오르는 기차를 탔다.
험준한 지형을 통해 기차는 21km에 걸쳐 426m를 오르고, 12개의 터널을 통과하고, 산을 따라 위험한 커브를 껴안고, 무성한 열대 정글 위로 치솟습니다.

Kandy를 떠난 후, 우리는 비옥한 강 계곡을 지나 스리랑카의 산악 지역으로 차를 몰았습니다.
차가 이 습하고 습한 고지대에서 번창하기 때문에”(1869), 커피 무역을 방해한 진균병인 커피 녹병이 유행한 후 차가 명성을 얻었을 때 영국인은 차를 산에서 다른 곳으로 가져오기 위해 철도를 확장하기를 희망했습니다.
저는 콜롬보를 수송하고 싶었습니다.
”라고 Abeysinghe는 설명했습니다.

1870년대에 영국은 Kandy 근처의 철도 교차점인 Peradeniya에서 철도를 확장하기 시작했고 1924년에는 Badulla의 종점까지 노선을 확장했습니다.
교량, 고가교, 터널 및 제방의 인상적인 조합을 건설하여 급커브와 회전을 합니다.
완성하는 데 52년이 걸렸다.

우리는 산을 떠나 Galboda와 Watawala와 같은 작고 잘 보존된 영국 시대의 기차역을 지나며 다음 3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는 차 정원에 자리잡은 힌두 사원, 차 농장 노동자들이 거주하는 작은 주택 단지, 소용돌이치는 안개에 싸인 테레빈유 숲을 천천히 지나갔습니다.
모든 신앙의 순례자들을 위한 신성한 산인 Adam’s Peak의 관문 마을인 Hatton을 떠난 후 우리는 길이가 0.5km가 넘는 46개의 터널 중 가장 긴 풀뱅크 터널에 들어갔습니다.

“여기 터널 끝에서 당신은 실제로 빛을 볼 수 없습니다.
” Abyesinghe가 웃으며 말했다.

이곳에서 어린 승객들은 차 덤불 사이로 세인트 클레어 폭포가 무너지는 장관을 보기 위해 열심히 문에 달라붙습니다.
열린 창문으로 서늘한 공기가 들어왔고, 피어오르는 안개가 우뚝 솟은 그레이트웨스턴산맥을 뒤덮었습니다.
많은 승객들이 차 농장을 둘러보고 섬의 차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차 마을인 나누오야에서 하선합니다.
그러나 나는 배에 머물면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광궤역인 Pattipola로 올라갔다.
여기에서 우리는 마침내 차가운 중앙 언덕을 떠났고 낙농장을지나 태양이 입맞춤하는 남동쪽 산을 향해 운전했습니다.

몇 시간 후 우리는 Ella’s에 들렀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한때 조용했던 이 도시는 번화한 관광 중심지로 탈바꿈했습니다.
거리에는 카페와 바가 줄지어 있고 그림 같은 나인 아치 브리지(Nine Arches Bridge) 앞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질경이. . 나무와 야자나무는 섬에서 가장 사진이 많이 찍히는 명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무성한 정글 사이에 차 농장 옆에 세워진 이 다리는 영국 엔지니어 Harold Marwood가 설계했지만 현지 지식 없이는 결코 건설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전해진다.

제1차 세계 대전 중 유럽에서 강철을 구하기 어려웠을 때 영국 엔지니어들은 다리의 설계를 재고해야 했습니다.
식민지 개척자들은 현지 건축 자재에 대한 지식이 거의 또는 전혀 없었기 때문에 스리랑카 건축업자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현지인들은 벽돌, 석재 및 시멘트만을 사용하여 공학의 경이로움을 완성했습니다.

엘라와 데모다라의 고지대 마을을 연결하는 나무 사이로 솟아오른 90m 길이의 고가교를 열차 창밖으로 내다보았다.
영국인은 또한 여기 지형의 가파른 경사를 협상할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Abeysinghe는 “상승이 너무 갑작스러워서 엔진을 다룰 수 없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민속은 나선형 트랙을 만들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은 현지인들에게 공을 돌립니다.
우리가 Demodara Loop에 도착했을 때 기차는 Demodara에 정차하여 승객이 하차할 수 있도록 하고 언덕을 돌고 역 바로 아래의 134m 터널에서 다시 나타났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현지 엔지니어 DW Wimalasurdra는 현장에서 일하고 칸카미(남인도 노동자를 감독하는 차 농장 노동자)가 터번을 묶고 묶는 것을 보면서 이 나선형 디자인을 생각해 냈습니다.
최첨단 기술 덕분에 기차는 가파른 오르막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여정의 끝에 도달했고 기차는 졸린 테라코타 지붕 마을 Hali Ela로 천천히 내려와 중앙 언덕 기슭의 Badulla 마을에서 끝났습니다.

우리가 기차역에 도착했을 때, 비록 내가 전 세계를 광범위하게 여행했지만 내 나라를 통과하는 이 느린 여행이 종종 나를 가장 행복하게 만들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기차는 100년 된 차 덤불, 영국 기차역, 차 농장 공동체 정착지를 지나며 휴대전화를 내려놓고 찾는 사람에게 조용히 섬의 역사를 드러냅니다.